location_sub2_1_1.gif h2_sub2_1.gif sub2_1_img1.gif
  • sub2_1_tab1_on.gif
  • sub2_1_tab2_off.gif
  • sub2_1_tab3_off.gif
  • sub2_1_tab4_off.gif
sub2_2_img0.gif



sub2_2_1_img1.gif

'청소년을 위한 삶', '청소년을 통해 하느님을 만나는 삶'으로 존재하는 살레시오 수녀들은 유아기부터 청년까지의 모든 젊은이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비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공인된 탁월한 교육학적 방법론이자 살레시오가족의 영성인 '예방교육 (Priventivo Sistema)'은 청소년 가운데서 경탄할 만한 사랑의 역사를 이루어낸 돈 보스코가 일생의 여정을 통해 정립하여 물려준 소중한 유산이며, 살레시오 교육과 사랑의 비결입니다.


예방교육의 원천은 요한복음 10장에 나타난 착한 목자의 모습으로, 각 사람안에 숨겨져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여 실현하게 도와주고, 긍정적인 힘을 강화하도록 동반함으로써 부정적인 체험을 미리 예방하고 악을 이겨내도록 돕는 교육방법 입니다.


돈 보스코의 오라토리오에 머물렀던 수백명의 아이들 모두가 똑같이 돈 보스코로 부터 사랑받고 있음을 느낀 것에서 살레시오 '가족정신'의 근원을 알 수 있습니다. 돈 보스코와 마리아 마자렐로의 뒤를 이은 오늘의 모든 살레시오 수녀들이 청소년을 위해 마련하는 식탁에는 언제나, 그 어떤 장애도 넘어서서 하나가 될 수 있게 하는 '가족정신'이라는 따뜻한 반찬이 놓인답니다.


하루의 일과 안에서 행하는 크고 작은 모든 활동이 청소년을 위한 기도가 되기를 바라는 살레시오 수녀들은, 청소년 안에서, 청소년과 더불어 일과 기도를 하나로 일치시키며, 하느님께서 주신 일상을 '기쁨'으로 채우는 매일의 영성을 살아갑니다.


bg_footer.gif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