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_sub4_6_new.gif h2_sub4_6.gif sub3_6_text.gif
sub3_6_img.jpg
2000년대 들어서면서 동남아 등지에서 일자리를 찾아 한국으로 온 외국인 근로자들, 여러 이유로 한국 남성과 국제 결혼하는 동아시아 지역의 여성들이 급증하면서 이주 여성들의 한국 적응화 문제와 인권, 그리고 그들의 자녀들의 교육문제가 시급하게 대두되고 있다. 2004년부터 살레시오 수녀회에서는 베들레헴 아가방을 서울대교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면서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보살펴주고 있으며 2010년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분가하여 신길동에 살레시오다문화센터를 마련하여 어린이들이 심리적, 육체적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보살펴주고 있다. 국제결혼 여성들을 위해서는 한글다문화교실을 운영하면서 시댁, 남편과 의사소통을 잘 할 있도록 도와주며 폭력피해 여성들에게도 자립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금천구에 이주여성자활지원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non.gif   non.gif
    non.gif

sub3_text.gif

bg_footer.gif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