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_sub4_3.gif h2_sub4_3.gif sub4_1_img1.gif sub4_1_img2.jpg bar1.gif
sub4_3_img3.gif

sub4_3_img4.jpg

sub4_3_img7.gif

유기서원기는 일정기간의 서원을 하는 시기이다. 또한 일정기간의 성격을 보존하면서도 하느님과의 사랑의 계약에 그 뿌리를 두고 있는 온전한 봉헌의 지향을 지니고 있다. 유기서원기는 “교회의 사명에 봉사하고 그리스도를 따라 하느님께 자신을 온전히 봉헌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sub4_3_img8.gif

제2수련기는 유기서원 기간 동안 수도회 고유 카리스마 안에서 체험했던 사도적 활동을 거두고 자신의 성소에 대한 확신 및 하느님께 온전히 봉헌되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는 시기이다. 이 시기동안 제2수련 수녀들은 집안일을 보살피고 수도회 영성을 공부하면서 40일 피정을 통해 기도하는 자세를 갖춘다.


sub4_3_img9.gif

돈보스코와 마드레 마자렐로의 정신으로 하느님께 대한 충절 속에서 교회와 청소년의 기대에 대한 응답으로 살아가는 수도서원은 계속적인 자기 양성을 요구한다. 평생양성은 성령께 순응하며 도움이신 마리아의 딸이라는 자신의 신원을 충만히 실현한다.

bg_footer.gif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