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_sub4_1.gif h2_sub4_1.gif sub4_1_img1.gif
sub4_1_img.jpg
bar1.gif
sub4_1_img3.gif


sub4_1_img6.gif

지원기는 양성 여정의 기초를 놓는 시기로써 양성 중에 있는 지원자로 하여금 자신의 성소적 계획을 확인하게 하고, 경험을 해 가면서 살레시오 생활에 요구되는 자질을 지니도록 보장해 주는 시기이다. 지원자는 수도적 축성이 뿌리 박고 있는 세례축성의 의미를 심화하고 수도회의 정신 안에서 공동체 생활과 사도 생활을 시작해야 한다. 또한 자유롭고 책임감 있게 자신의 성소 선택을 하는데 필요한 성숙의 단계에 도달하려고 노력하면서 성소 동기를 정화하고 식별해야 한다.



sub4_1_img7.gif

청원기는 수련기를 준비하는 기간이다. 일종의 준비 단계이지만 단순한 과도기는 아니다. 하느님의 부르심에 대한 인식을 심화해 가는 청원기에 그리스도와의 인격적인 만남을 보다 깊게 해 주고 자매들에 대한 헌신을 더욱 관대하게 하며 청소년 사목에 열성적으로 헌신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복음적 선택을 점진적으로 그러나 단호하게 수행하도록 노력한다. 청원자는 기도와 공동체 생활 및 사도생활에 대한 유효한 체험들과 배려된 교리 지식의 준비와 돈보스코, 마리아 도메니카 마자렐로의 정신에 점차적인 동화를 통하여 자신의 양성을 강화한다 (회헌88조).



sub4_2_img5.gif

수련기는 수도회가 그 결정적인 중요성을 인식하고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수련자는 회헌에 명시된 카리스마적 신원에 따라 계약의 정신으로 그리스도를 따르면서 도움이신 마리아의 딸로 살아간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배운다. 공동체와 수련장의 도움을 받아 수련자는 창립자들의 성소 체험을 보다 깊이 인식하고, 특히 증거적인 삶과 환경에서 호흡하는 분위기를 통하여 복음적ㆍ살레시오적 가치들을 내면화한다.

sub4_4_img.jpg

bg_footer.gif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